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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 신사도주의 & 신사도적개혁운동 New Apostolic Reformation 사상 들어왔는지 아닌지 점검하기

더좋은소망 2025. 1. 10. 23:46

초청되는 강사(외국인,나 교회내에 사용되는 교재를 보면 신사도운동을 전면 도입했냐 교회 운영 유지를 위한 툴로 사용했냐를 알 수 있습니다.

장소를 봐도 가늠할 수 있어요

직제 & 직분론 이단 - 신사도운동권(사도적 개혁 운동) 관련 장소https://thegoodhopeweb.tistory.com/m/2404

신사도운동 관련 커넥션 존재하는 교회명 or 단체명 & 인물명https://thegoodhopeweb.tistory.com/m/2388

신사도운동권에서 추천하는 강사 & 강의명 - https://thegoodhopeweb.tistory.com/2393

 

 

대부분은 하나님의 음성이나 은사, 순종, 헌금을 강조합니다.


 특히나 풍성한교회 연관 두날개(출판사) 도입한 설교자들 중에서는 교회 건물 건축 결정(몇십억 이상의 건축 규모)을 하는 경우도 존재하고 빚,대출 융자 못갚아도 추궁이나 반론하지 않는 이유는 운영이 어려워도 법으로 위임으로 해놨기 때문에 추궁을 피하게 되거든요. (출석 교회 성도들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대형 중형교회 목사의 목회(?)를 제왕적 목회라는 속칭도 있는 것이고 많은 경우 일정기간은 부흥(?)을 경험하다가 운영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그런 문제는 밀실 당회정도만 알고 다수에게는 공개 안합니다)

또한 신사도운동 부분 도입 교회 설교 중에서는 하나님의 음성(Sound)을 들을 수 있다느니 등의 뉘앙스로 말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텍스트와 설교를 차이가 분명한데 그것을 혼용해서 내 설교 중에 하나님 말씀하신다 뭐 요런 어법을 사용하고 목사를 교사가 아닌 사자(Angel)로 왜곡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그런데 전면이던 부분이던 도입했던 교회의 교직자들(특히 담임)이 일정 기간동안 사용 했었다가

요즘은 합신 교단에서 아주 철저하게 연구하니까 또 기조를 바꾸는 경향을 보인다는게 신사도운동 인사(목사 교수)들의 특징입니다

그런 교회일수록 융자 규모가 크며 교회 출석자들의 헌신, 순종, 재정 강조하기 때문에 피하시는게 아주 좋습니다.

 

그 이유? New Apostolic Reformation (NAR)아래의 비성경적 사상이 자신들의 생각에 존재하기 때문

 

신사도운동권의 목사 또는 교수의 아무 말을 여과없이 아멘하거나 그대로 믿으면 인생에 도움이 안됩니다.

 

아래는 NAR New Apostolic Reformation (신사도적 개혁운동) 사상과 성경의 반론

 

NAR 주장

 

NAR 주장 1 - "The Kingdom of God is advanced on earth through the church gaining dominion

하나님의 나라는 교회가 지배권을 획득함으로써 이 땅에서 진전된다 ? Yes or No

 

NO : 교회가 특정 토지(땅)의 등기명을 교회명으로 되어있지 않아도 세상 자체가 그리스도의 나라가 됨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이르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계 11:15)

NAR 주장 2 - Apostles, aided by prophets, constitute the church's strategic spiritual leadership

선지자의 도움을 받는 사도는 교회의 전략적 영적 리더십을 구성합니다? NO


 NO :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예수님을 육안으로 보았던 사도들만 사도이고 그들에게만 특별한 능력이 존재했다는 것이고 그 이후엔 속사도, 교부시대를 거쳐 중세암흑기 이후엔 복음이 전해지고 전해져서 믿음을 갖게 된 이들은 사도가 될수도 없다는 것 자칭 사도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이들을 예수님께서는 사도로 불러주시지 않았다는 것


NAR 주장 3 - The Kingdom of God will come through spiritual transformation of culture and society
하나님의 나라는 문화와 사회의 영적 변화를 통해 임할 것입니다? NO

 

문화 사회의 영적 변화가 아닌 신자 내면에 이미 존재할 수 있는 나라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롬 14:17)

 

NO :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눅 17:21) - 예수님의 하나님의 나라 정의(를 왜곡 확장시켰던 신사도운동 그래서 신사도운동 교회는 건물에 집착하는 경향이 크다)

NAR 주장 4 - The end-times church will be the complete manifestation of Jesus on earth
종말의 교회는 이 땅에서 예수님의 완전한 현현이 될 것입니다? NO

 

  NO :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예수님의 현현이 이뤄짐, 예수님께서는 초대 교회 이후 시대에는 신자들을 교회로 뭉뚱그려서 단위로 보시지 않으시고  성도는 예수님을 보며 개개인이 변화됨 교회의 현현 자체가 아님. 신사도운동 교회가 예수님으로 보이게 된다는 억지 논리임.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고후 3:18)

NAR 주장 5 - A strong focus on prophetic insight and supernatural manifestations
예언자적 통찰력과 초자연적 현상에 대한 강한 초점 (유독 예언 어쩌구 저쩌구) NO

 

NO : 개혁주의에 의하면 예언은 미래에 관한 말씀이 아니라 맡겨진 성경 66권 


NAR 주장 6 - New revelation and casual use of the Bible NO

새로운 계시와 성경의 일상적 사용 N O (약 2000년동안의 계시론, 성경론 기존 전면 부정)


→  NO :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계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