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과 나

예배시 '머리 수건'을 써야만 하는가? 고전 11:2-16 (안상홍장길자교 - '하나님의 교회'의 머리 수건 거짓 해석 바로 잡기) (1/6)

by 더좋은소망 2024. 12. 11.

머리(Head), 머리(Hair)의 예배
(고린도전서 11 2 ~ 16)

 종교와 문화전통관례

 바울이 2차 전도여행 때 복음을 전해서 세워졌는데 ‘고린도’에서도 그 지역의 ‘종교’, ‘문화’가 있었는데 2000여년전의 고린도에는 로마 제국 아가야 지방의 지방 수도였습니다. 대한민국으로 말하자면 인천이나 부산처럼 항구 도시였던 것이죠. 고린도에서 활발했던 것이 무역이나 경제였는데 그렇기 때문에 금전이 많이 오가는 도시였구요인구도 많았던 도시였습니다고린도의 종교적 배경은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이야기처럼 정말로 다신론적입니다.

 당시 하나님그리스도가 아닌 사람들은 로마 문화권에 있는 사람들은 토가라는 복장으로 자신들의 신에게 제사를 했었는데 그 신들은 사도행전 17장 23절 말씀처럼 알지 못하는 신에게 단을 쌓고 제사했던 사람들은 토가로 머리를 가리기도 했었는데 오늘 말씀을 다 들어보시면 바울이 남자를 기준으로 머리를 가리지 말라고 한 것은 그리스도인들의 예배가 그들의 제사와는 다르다는 것을 가르쳐준 것이기도 합니다.

 

이어서 읽기
예배시 '머리 수건'을 써야만 하는가? 고전 11:2-16 (안상홍장길자교 - '하나님의 교회'의 머리 수건 거짓 해석 바로 잡기) (2/6)
예배시 '머리 수건'을 써야만 하는가? 고전 11:2-16 (안상홍장길자교 - '하나님의 교회'의 머리 수건 거짓 해석 바로 잡기) (3/6)
예배시 '머리 수건'을 써야만 하는가? 고전 11:2-16 (안상홍장길자교 - '하나님의 교회'의 머리 수건 거짓 해석 바로 잡기) (4/6)
예배시 '머리 수건'을 써야만 하는가? 고전 11:2-16 (안상홍장길자교 - '하나님의 교회'의 머리 수건 거짓 해석 바로 잡기) (5/6)
예배시 '머리 수건'을 써야만 하는가? 고전 11:2-16 (안상홍장길자교 - '하나님의 교회'의 머리 수건 거짓 해석 바로 잡기) (6/6)

 
'클릭' '터치' 하시면 유튜브를 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