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과 나

예수 그리스도의 팔복 2. 애통 복 위로 (마 5:4) (4/5)

by 더좋은소망 2023. 5. 26.

 본문에서 예수님께서 사용하신 위로란 헬라어 파라칼레오를 한문으로 번역한 것인데 헬라어 파라칼레오에는 어떤 뜻이 있냐면요. “초청하다” “기원하다”. “청하다”. “요구하다” “위로하다라는 뜻이 있어요. 그러니까 예수님께서 애통해하는 그 사람을 보시고는 아버지이신 하나님을 직접 초청하시는 것이죠. 그 사람을 위해 기도하시는 것입니다.

 

[ 복이 있나니 ]

 예수님께서는 애통하는 자 그러니까 슬퍼하는 자, 애도하는 자, 울부짖는 자는 복이 있나니라고 하셨는데 여기서 복이 있나니로 번역된 헬라어 마카리오스 어떤 복이 있다 위로의 복이 있다 이런 의미가 아니라 그 자체로 번역되는 단어입니다. ‘슬퍼하는 자’, ‘애도하는 자’ ‘울부짖는 자’ “행복하다”그 상태 그대로가 행복한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러니까 애통하는 것 자체도 행복하고 또한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이기 때문에 애통하는 자가 행복하다 최고의 축복을 받은 사람이다라는 뜻입니다. 어떻게 애통한 것이 최고의 축복이며 행운이며 복된 것일까요?

 사람의 감정으로는 이해할 수가 없는 말입니다. 애통할 때는 반드시 그 앞에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어떤 슬픔을 유발시키는 뭔가가 있기 때문인데 예수님께서는 그래도 애통한 사람이 복이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반응형


이어서
예수 그리스도의 팔복 2. 애통 복 위로 (마 5:4) (5/5)


'클릭' '터치' 하시면 '홈페이지'를 엽니다
'클릭' '터치' 하시면 '유튜브'를 엽니다
'클릭' '터치' 하시면 유튜브를 엽니다

 

댓글